본문 바로가기
컴퓨터 이야기/유용한 프로그램

AURA SYNC 다운로드 및 사용법, LED 송출 방식 비교

by 무는슬이 2021. 4. 12.

안녕하세요 코캣입니다. 오늘 소개시켜드릴 프로그램은 PC에 장착된 LED부품의 송출 방식이나 색상을 컨트롤 할 수 있는 '아우라 싱크(AURA SYNC)'라는 프로그램 입니다. 지난 제품리뷰때 작성한 램 방열판이나 쿨러, 팬 등 LED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부품들의 LED송출방식을 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이번 포스팅은 ASUS(아수스)메인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기준으로 작성했으며 타 사 메인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다른 이름의 같은 기능을 가진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LED색, 송출방식 등을 편하게 바꾸자, AURA SUNC 다운로드 및 사용법



 

먼저 AURA SYNC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자

 

 

 

다운로드 링크 : https://www.asus.com/campaign/aura/kr/download.php

 

AURA SYNC프로그램은 용량이 조금 큰 관계로 직접 업로드 하지 않고 공식 다운로드 홈페이지 링크를 첨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수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으며 위 이미지와 같이 최신 버전의 AURA SUNC를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. 용량은 100MB 정도입니다. 다운로드가 완료되셨으면 압축을 풀어주신 뒤 Setup파일을 이용해 설치 해 주시면 됩니다. 설치 방식은 어렵지 않으며 그냥 기타 설치 프로그램과 동일합니다.

 

 

 

AURA SUNC로 LED 송출방식, 색상 등을 변경해 보자

 

 

 

 

'포스팅 기준이 되는 메인보드는 ASUS의 PRIME B450M-A 모델이며 12V RGB 헤더를 이용해 제품들을 장착했습니다.'

 

 

AURA SYNC를 다운받고 실행해 주시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. 우측 상단의 ON/OFF를 이용해 장착되어 잇는 부품의 LED 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. 우측을 보시면 정적, 브리딩, 색주기 등 여러가지 설정 방법이 있습니다. 이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  

 

  • 정적 - 정적은 위 이미지와 같이 LED가 단색으로 송출되는 방식입니다. 색 부분의 휠을 이용해 색상을 변경할 수 있고 바로 옆 채도와 밝기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. 채도를 낮추면 하얀색에 가까운 색상으로 변경되며 밝기를 조절하면 말 그대로 LED의 밝기가 줄어듭니다.

 

 

  • 브리딩 - 브리딩은 단색의 LED가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는 방식입니다. 위 GIF를 참고하시면 되고 역시 채도나 밝기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  • 색주기 - 색주기는 따로 설정이 필요없고 우측 하단의 Apply(적용)만 클릭하시면 기본 설정값으로 저장이 되는 기능입니다. 여러가지 색상이 자동으로 변경되는 방식이며 위 GIF와 같이 변경됩니다.

 

 

 

  • 무지개 - 무지개는 색주기와 그라데이션, 두가지 방식으로 적용시키실 수 있습니다. '색'탭에서 두가지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색 주기는 바로 전 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LED를 송출하실 수 있지만 하단 '속도'에서 색상 변경 속도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. 다음은 그라데이션 방식입니다. 그라데이션 방식 역시 색 주기와 비슷하지만 색상 선택 휠을 이용해 시작색상과 끝색상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. 만약 자신이 파란색상이 송출되는게 싫으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휠을 초록색계열쪽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  • Comet - Comet은 단색이나 그라데이션, 두가지 방식으로 설정을 하실 수 있으며 LED가 깜빡거리며 송출되는 방식입니다. 단색의 경우 색상과 빠르기, 그라데이션 방식의 경우 시작, 끝색상과 빠르기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. 그라데이션 방식의 경우 색상이 변경되며 깜빡거리게 됩니다.

 

 

  • 플래시 앤 대시 - 플래시 앤 대시는 위 GIF와 같이 Comet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깜빡거리는 방식으로 역시 단색이나 그라데이션, 두가지 방식으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. 위 이미지는 그라데이션 방식의 플래시 앤 대시를 적용한 모습입니다.

 

 

  • 물결 - 물결은 단색만 설정할 수 있으며 한가지 색이 아주 천천히 어두워 졌다 밝아졌다를 반복하는 방식입니다. 색상이나 속도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  • 글로잉요요 - Comet과 비슷한 방식이지만 단색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추가로 차이점은 Comet의 경우는 색상이 깜빡이는 도중 LED가 꺼져있는 시간이 더 길지만 글로잉 요요는 LED가 송출되는 시간이 더 깁니다. 위 GIF와 Comet의 GIF를 비교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.

 

  • 별빛 밝은 밤, 고속촬영 - 이 두가지 방식 역시 단색으로 깜빡이는 방식으로 LED가 송출됩니다. 크게 차이점이 없기도 하고 기존 방식과 겹치는 부분이 많기 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.

 

  • 음악 - 음악은 현재 재생되고 있는 음악의 박자와 리듬에 맞게 LED가 송출되는 방식입니다. 음악을 들으면서 작업을 하면 의외로 괜찮은 감수성이 나오는 방식입니다.